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주민센터로 일하러 갑니다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10.15

재송2동 송수 행복한 일터 문 열어
해운대구 반여2동과 반송2동에 이어 재송2동에서도 주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소규모 공동작업장이 문을 열었다.
재송2동 주민센터는 동 주민센터 건물 내 빈 공간(72㎡)을 활용해 공동작업장 송수(松樹) 행복한 일터를 만들었다. 9월 17일에는 채용행사를 갖고 15명을 채용했다.
송수 행복한 일터는 앞으로 신발 생산업체인 부영통상으로부터 일감을 제공받아 신발끈을 제작해 납품한다.
동 주민센터 내에 공동작업장이 마련된 것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임대료가 들지 않아 수익금으로 인건비 충당이 가능한 100% 자립형 작업장이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재송2동은 저소득층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 특성을 고려해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기 위해 주민 일자리 창출에 나서게 됐다며 지역 특성상 마땅한 작업장 공간이 없어 고심하던 중 동사 내 자투리 공간을 리모델링해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재송2동 공동작업장은 공공기관의 일부를 주민들에게 환원하는 롤 모델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부영통상은 송수 행복한 일터를 시작으로 일을 원하는 인근 경로당 어르신들에게도 일감을 제공해 동남아 등지로 보냈던 일감을 국내로 돌릴 계획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주민센터로 일하러 갑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