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반송2동 희망나눔터 개소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10.15

한약재가공 헌옷판매 평상제작


해운대구와 반송2동주민센터가 함께 추진하는 소규모 공동작업장인 반송2동 희망나눔터가 9월 8일 오후 4시 개소했다.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기술습득의 기회와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희망나눔터에서 추진하는 사업은 3가지.
한약 중간재 가공작업과 헌옷 판매, 평상제작이 그것이다.
한약재 가공작업은 한약 재료로 한약 중간재를 만들어 화림제약에 납품하는 일로, 9월 1일부터 반송동의 저소득층 주민 15명이 본격적인 작업에 돌입했다.
8월부터 작업에 들어간 헌옷 판매 사업은 재활용 의류를 수선하고 세탁해 나눔터 내에 마련된 상설판매장에서 판매하는 일로, 홀로 사는 중증장애인들의 옷은 수거해 세탁 후 배달까지 무료로 하고 있다. 또 평상을 만들어 경로당이나 쉼터에 제공한다.
희망나눔터는 사업수익금으로 인건비와 원재료비를 충당하고 나머지는 지역발전기금으로 조성해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해운대구는  행정·재정적으로 지원하고 동부산대학은 반송지역의 인재 양성, 지역사회 개발, 건강한 주민 만들기 교육에 적극 노력한다. 화림제약은 채용 근로자들에게 기술을 전수하고 근로작업장에 한약 원재료를 지속적으로 공급하며 사업 완료 후 근로자들이 본사의 정규직으로 채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건물 소유자는 건물을 사용함에 있어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기로 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반송2동 희망나눔터 개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