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우리 골목은 우리 손으로 쾌적하게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7.01

어메니티 도로입양
18개 단체·기관 참여
이면도로 자율 청소

해운대구는 관내 생활도로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도로입양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도로입양사업(Adopt-a Highway)이란 구와 협약을 체결한 민간단체나 기관이 일정 구간의 이면도로를 자율적으로 청소하고 관리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난 4월 참가 신청한 33개 단체·기관 중에서 참여 의지가 강한 18개를 도로입양사업 단체로 선정하고 인증서를 수여하고 쓰레기봉투, 빗자루, 장갑 등의 활동 장비도 지원했다. 또 단체별 지정 구간에 관리 단체의 이름을 적은 표지판을 부착했다. 단체들은 한 달에 한 차례 이상 자율적으로 관리구역을 청소해 깨끗한 도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해운대구는 올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해운대 어메니티 운동 3대 구민운동을 펼치고 있다. 3대 구민운동은 ▲담배꽁초 없는 해운대 ▲내 집, 내 가게 앞 잡초 뽑기 ▲1회용품 줄이기로 개인과 공동체의 발전과 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한 주민실천운동이다.
도로입양사업 또한 3대 구민운동의 하나로 연말에 활동이 우수한 단체를 시상할 계획이다.
〔자원순환과 749-4463〕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우리 골목은 우리 손으로 쾌적하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