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도시재생 사업추진협의체 발대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6.17

반송2동 도시재생사업
주민 주도로 추진

해운대구는 5월 15일 반송2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반송2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사업추진협의체(이하 협의체)를 발족했다.
발대식에는 해운대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지역단체장, 주민협의체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준비한 사업추진협의체 현황과 역할에 대한 설명, 발족 선언문 낭독, 위촉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도시재생과 주민참여에 대한 전문가 특강도 이어졌다.
협의체는 공동체 활성화, 주거 복지 향상, 상권 활성화 등 3개 분과 46명의 회원으로 구성됐으며 매달 정기적인 분과 회의를 연다. 이를 통해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 행정과 주민 간의 네트워크 구축, 주민공모사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해운대구청장은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주민과 지역 공동체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협의체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해운대구는 지난해 국토교통부 주관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오는 2022년까지 18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반송2동을 문화로 소통하는 동네, 계속 살고 싶은 반송동을 만든다. 구는 지난해 11월 도시재생추진단을 신설하고, 올해 2월 12일 도시재생사업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를 개소하는 등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시재생추진단 749-6013>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도시재생 사업추진협의체 발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