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해운대를 선진도시로 구민을 선진시민으로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9.03

국제구호단체 월드비전과 협약체결


해운대구는 8월 26일 국제구호개발 NGO단체인 월드비전과 (사)세계시민사회센터 3자간 협약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3개 기관은 해운대를 선진도시로, 해운대구민을 선진시민으로 만드는데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앞으로 ▲해운대구는 시민교육과 지구촌 나눔 사업 전개 등 세계시민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업추진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과 주민홍보에 나서고 ▲월드비전은 시민교육에 따른 강사와 자료 제공, 세계시민을 만들기 위한 우수 콘텐츠 제공, 사업 지원, 협력사업 집행결과를 통보한다.
또한, ▲세계시민사회센터는 시민교육, 저개발국가 학교짓기 기금 마련, 학용품 모아주기, 해운대 볼런티어 사업 등 세계시민사회 만들기 사업 추진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해운대구는 구민을 모두를 위해 배우고, 나누고, 행동하는 세계시민으로 만들고자 올해 3월 세계시민사회센터를 설립했다.
세계시민사회센터에서는 제3세계 학교짓기 사업을 추진 중이며 이날 협약식을 계기로 지구촌 나눔활동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제3세계 학교짓기는 해운대구민이 1만원의 벽돌 한 장을 사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으며 5천만원 모금을 목표로 8월 말 현재 3천3백 여만원을 모금했다.
이 모금액으로 월드비전에서는 방글라데시에 해운대구민 이름으로 학교를 짓고 사후 관리를 하게 된다.
앞으로 구와 세계시민사회센터는 학용품 모아주기 등 지속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세계시민의식 높이기의 일환으로 9월 1일에는 무엇이 내가슴을 뛰게 하는가라는 주제로 한비야 씨의 특강이 해운대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세계시민사회과 749-4042〕


해운대를 선진도시로 구민을 선진시민으로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해운대를 선진도시로 구민을 선진시민으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