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결실의 계절 풍요로운 해운대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9.03

균형발전 기폭제 청사 별관 건립...설계공모 당선작 확정 11월 기공식


지역균형발전의 기폭제가 될 구청사 별관의 설계가 확정돼 오는 11월 중에 기공식을 갖는다.
해운대구는 8월 17일 구청사 별관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갖고 (주)부산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와 (주)한미종합건축사사무소가 공동제출한 작품을 구청사 별관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현상공모 당선작 이외에도 (주)일신설계종합건축사사무소와 (주)우헌건축사사무소가 출품한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했다.
당선작 출품자에게는 실시설계권이, 우수작 출품자에게는 상금 5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재송동 1192번지, 센텀초등학교 옆에 지어질 구청사 별관은 연면적 8천 130㎡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이다.
건물 내에 전시장, 음악감상실, 북카페, 행정정보센터, 예술창작실, 취업정보실, 다목적강당, 중강당, 소강당, 동아리실, 어학실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이번에 지어지는 구청사 별관은 해안과 내륙지역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주민간 화합을 증진할 수 있는 진정한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되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향후 건립될 신청사와 구의회 건물과도 조화를 이루고 주민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개방된 공간으로 건립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심의위원에 따르면 최종 선정된 당선작은 복합 문화공간으로써 친근성, 접근성, 공공성, 개방성이 잘 표현됐고 구조적 안정성과 경제성도 확보한 것으로 평가됐다.
구청사 별관은 오는 11월 중 기공식을 가진 뒤, 2012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건립될 계획이며, 사회환원금을 기부 약정한 현대산업개발을 비롯한 3개사에서 건립 후 해운대구에 기부할 방침이다.
사회환원금이란 지난 2007년 12월 현대산업개발, 대원건설, 두산건설의 3사가 수영만매립지 지구단위계획을 변경하면서 발생하는 개발이익을 지역사회에 기부채납하기로 한 275억 원을 말한다.
구는 그중 50%에 해당하는 137억 5천만원을 해운대구청사 별관 건립에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그간 건축설계공모지침서 작성 후 공모를 시행하는 등의 절차를 진행해왔다. 이와 함께 부산시는 나머지 50%의 사회환원금으로 센텀시티에서 영상복합센터를 건립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오는 11월 중에 개최할 신청사 별관 기공식을 전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행사로 개최할 것이라고 전했다.
 〔행정지원과 749-4161〕


 결실의 계절 풍요로운 해운대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결실의 계절 풍요로운 해운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