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착한가격 음식점>을 찾습니다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10.13

가계부담 덜어주는 파격가 업소발굴


최근 소비자물가를 비롯한 각종 개인 서비스요금이 치솟고 있는 가운데 해운대구는 외식비 상승에 따른 가계부담을 줄이기 위해 ‘착한가격 음식점’ 모집에 나섰다.
‘착한가격 음식점’이란 합리적인 경영으로 동일품목을 취급하는 다른 업소에 비해 파격적인 가격으로 음식을 판매하는 곳을 말한다.
30% 이상 저렴한 가격이지만 음식 맛이나 위생 면에 있어서는 결코 뒤지지 않는 곳이어야 한다.
구는 음식업협회나 지역 주민, 각종 소비자단체로부터 착한가격 음식점을 추천 받아 해당 업소를 대상으로 현장조사를 실시한 후 지정한다.
선정된 업소는 구 홈페이지와 해운대신문 등에 게재해 주민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착한가격 음식점으로 지정되면 업소 입구에 해당 표지판을 부착해 주민들이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하고 해당 업소에는 위생시설개선을 위한 식품진흥기금 융자와 지원물품 등을 우선 배정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착한가격 음식점이 주민들의 가계부담을 줄이고 물가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착한가격 음식점 추천은 연중계속받으며 구청 환경위생과로 전화(749-4415)하거나, 이메일(c1sos@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환경위생과 749-4412〕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착한가격 음식점>을 찾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