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해운대해수욕장에서 흡연 조심하세요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8.08

담배꽁초 무단투기 본격 단속
해운대구는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많은 관광객들이 해운대로 몰려들고 있는 가운데 지난 6월부터 시작한 담배꽁초 무단투기 단속을 이달부터 한층 더 강화할 방침이다.
구는 올해 초부터 해운대를 세계일류도시로 만들기 위해 기초질서 지키기 차원에서 담배꽁초 안버리기 운동을 벌이고 있다.
이번 집중 단속구간은 담배꽁초 없는 시범거리로 지정된 해운대해수욕장과 구남로로, 시범거리에서 담배꽁초를 버리면 신분확인 절차를 거쳐 3만 원의 무단투기 과태료를 물게 된다.
한편, 6·7월 두 달간 해운대해수욕장 입구인 구남로에서 담배꽁초 무단투기를 단속한 결과 70명을 적발해 과태료를 부과했다.
이 기간동안 강력한 단속보다는 홍보와 계도 위주로 진행하다보니 단속 건수는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또, 담배꽁초를 버리는 행위가 순식간에 이뤄지기 때문에 현장적발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적발된 70여 명 가운데 절반 이상이 외지인인 것으로 조사돼 관광객들이 담배꽁초 단속에 대해 알지 못하고 무심결에 버리는 경우가 대다수였다.
구는 앞으로 보다 강력한 단속으로 담배꽁초 안버리기 시민운동을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
 〔세계시민사회센터 749-4044〕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해운대해수욕장에서 흡연 조심하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