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꽁초 퇴출 어르신봉사단 발족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8.08

부산노인취업교육센터 소속 40여명
해운대구가 올해를 담배꽁초 없는 해운대 원년으로 삼아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어르신들이 자발적으로 봉사단을 구성해 담배꽁초 퇴출운동에 동참하겠다고 나섰다.
부산시노인취업교육센터 회원 40명으로 구성된 슈퍼시니어 봉사단은 7월 14일 구청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슈퍼시니어 봉사단은 4개조로 나뉘어 9월 2일까지 해운대해수욕장과 구남로에서 담배꽁초 안버리기 계도활동을 펼치고, 자체 제작한 홍보물도 나눠줄 예정이다.
부산진구 양정동에 위치한 부산노인취업교육센터는 부산시 위탁교육기관으로, 어르신들의 재취업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노인취업교육센터 소속 어르신들은 해운대구의 담배꽁초 없는 해운대 만들기 운동 소식을 듣고 이에 동참하고 싶다는 뜻을 구에 전해와 봉사단 결성이라는 결실을 맺게 됐다.
한편, 구는 지난 6월 해운대해수욕장 진입로인 구남로, 신세계백화점 앞, 장산역을 담배꽁초 없는 시범거리로 지정해 계도활동과 단속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피서 성수기를 맞아 더욱 강력한 단속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시민들은 이들 3개 시범거리에서 담배꽁초를 버리면 3만 원의 무단투기 과태료를 내야 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꽁초 퇴출 어르신봉사단 발족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