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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 주요 소식

부산시 민원행정 평가 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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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8.08

외국인 전용창구 좋은 평가
구는 7월 22일 부산시 주관 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는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8개 기초단체를 뽑은 후,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해 심사위원의 질의에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해운대구는 영어, 중국어, 일어, 베트남어 4개 언어권별로 민원신청서 41종을 제작해 외국인들도 편리하게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민원실에 외국인 민원안내 전용창구를 만들어 통역·상담 전담 직원을 배치하는 등 글로벌시대에 걸맞은 선진 민원실을 운영해 호평을 받아 우수상을 차지했다.
구는 오는 10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민원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부산진구, 연제구와 함께 부산시 대표로 출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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