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랑 신설 직원 고충상담 시스템 개선 해운대구는 직원들의 개인적인 어려움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 편안한 마음으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직장 분위기를 혁신하고, 이를 통해 행정서비스 질을 높인다. 직원 개인의 고충을 누구나, 언제나, 부담 없이, 무엇이든 상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직원 고충상담 시스템을 개선했다. 현행 인사고충 상담은 직원 개개인이 인사담당자에게 편지로 상담하는 방식이었으나 이번에 공식적인 인사고충 상담사이트를 개설하고 해운대구 인사위원장인 부구청장에게도 열람 권한을 부여했다. 6월 초 해운대구 인트라넷(조직 내부의 정보시스템)에 개인 인사고충을 상담하는 인사랑이라는 사이트를 신설했다. 인사랑에는 개인고충이나 인사교류 신청, 전보희망 신청, 설문조사 등으로 세분화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고, 상담내용은 비공개로 처리해 직원들이 허심탄회하게 자신이 처한 크고 작은 어려움을 의논할 수 있도록 했다. 〔행정지원과 749-4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