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골드시니어 선생님 봉사단 모집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7.06

교사 출신 은퇴자 저소득 청소년 학습지도
은퇴 교사와 함께하는 골드 시니어 선생님 봉사단을 구성하기로 하고 이 활동에 함께 활동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골드 시니어 선생님 봉사단은 고령화 추세에 발맞춰 어르신들의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능력 있고 검증된 전문직 은퇴자의 지식, 경험, 연륜을 활용하는 재능나눔의 하나이다.
55세에서 70세까지의 교사나 대학강사 출신의 은퇴자를 모집해 8월 중에 발대식을 갖고 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현직 교사도 참여 가능하다.
선생님 봉사단은 지역아동센터, 저소득 세대 등 사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아동, 청소년과의 결연을 통해 초·중·고 교과지도, 피아노·미술·태권도 등 예체능 지도, 음악·미술 심리치료와 상담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8월 10일까지 구청 세계시민사회과나 동 주민센터, 해운대구 자원봉사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해운대구청(haeundae.go.kr)이나 자원봉사센터(vt.haeundae.go.kr)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구는 어르신 재능나눔 활동이 노년의 자아실현과 세대간 공감대 조성, 살기 좋은 사회공동체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 5월부터 변호사의 재능나눔으로 무료 법률상담실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으며, 해외아동 1:1 결연, 제3세계 학교 짓기 사업 등을 펼치고 있으며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참여와 후원을 기다리고 있다.


 〔세계시민사회과 749-4331〕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골드시니어 선생님 봉사단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