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우리 아파트엔 담배꽁초 없어요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6.04

15개 아파트 담배꽁초 퇴출 결의


담배꽁초 없는 선진세계도시 해운대를 지향하는 해운대구는 5월 19일 구청 대강당에서 담배꽁초 없는 시범아파트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관내 15개 아파트 주민들과 입주자대표, 관리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아파트 내 담배꽁초 퇴출을 결의했다.
해운대구는 지난 4월, 관내 300세대 이상 아파트를 대상으로 담배꽁초 없는 시범아파트를 공모한 결과 우1동 롯데아파트 우2동 센텀센시빌, 중1동 삼정그린코아 등 모두 15개 아파트를 시범아파트로 선정했다.
발대식에서는 시범아파트 지정서 전달에 이어 아파트별로 추진방안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주민들은 아파트 내 담배꽁초 제로존(Zero Zone) 지정, 청결캠페인 전개, 에티켓 교육, 홍보방송 등 다양한 방법으로 깨끗하고 건강한 아파트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오는 10월 말까지 시범아파트 추진성과를 평가한 뒤 최우수 1개소, 우수 1개소, 장려 2개소를 선정해 표창할 방침이다.
구는 선진도시 해운대를 만들기 위해 기초질서지키기 운동의 일환으로 올해 초부터 담배꽁초 없는 해운대 시민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구남로와 신세계백화점 주변, 지하철 장산역 등 3개소 1.3㎞ 구간을 담배꽁초 없는 시범거리로 지정해 표지판과 조형물을 설치하고 주민계도 활동을 펼쳤다.
이달부터는 해운대경찰서와 합동으로 담배꽁초 무단투기를 집중적으로 단속할 계획으로 청정도시 해운대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세계시민사회과 749-4042〕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 아파트엔 담배꽁초 없어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