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해운대, 사계절 명품 해수욕장으로 첫발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6.04

해운대구는 매년 7월 1일 개장하던 해운대해수욕장을 올해부터 2개월 연장해 6월 1일부터 9월 말까지 총 4개월간 운영하며, 송정해수욕장은 종전대로 7월 1일 개장한다. 해운대해수욕장 조기 개장에 따라 6월과 9월은 피서객이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돼 관광안내소에서 이벤트광장까지 300미터 구역만 유영구간으로 지정해 제한 운영한다.
구는 조기개장 기간에도 피서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 평탄작업을 완료했고 올해 처음으로 도입하는 이동식(모바일) 샤워·탈의장 4동과 이동식 화장실 1동 등의 편의시설도 설치했다.
또, 물놀이객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2개소의 망루대와 50개의 안전부표도 설치했다. 지난달 30일에는 25톤 트럭 60대 분량인 1천㎥의 모래를 해상에 투입하는 해저협곡 정비로 물놀이객의 안전도 도모했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 특화존에서는 물놀이 외에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글로리콘도 앞 100m는 공연·스포츠·모래체험존으로 운영하고 이벤트광장 앞 50m 구간은 선탠·찜질존으로 운영한다.
이와 함께 야간 피서객들에게 이색적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워터스크린과 레이저를 이용한 멀티미디어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해운대해수욕장 호안도로에서는 6월부터 9월까지 매주말 10시부터 통기타 라이브음악 공연이 펼쳐지며, 5·6·9·10월 주말 이벤트광장에서는 국내외 살사댄스 동호인들이 참여하는 살사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송정해수욕장은 7~8월 개장기간중에만 운영한다.
이 기간 중에는 일반 시민들도 살사댄스 기초 강습을 받을 수 있어 관광객들의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월 둘째·넷째주 토요일 오후 1시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광장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소년 문화존이 개최돼 젊음의 열기를 한껏 느껴볼 수 있다.
해운대와 송정해수욕장 백사장에는 비치발리볼과 해변축구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별도 마련돼 해변 스포츠 활성화에도 기여한다.
해운대구는 해수욕장을 사계절 즐겨찾는 곳으로 탈바꿈시켜 해운대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관광시설사업소 749-7612〕



■ 2011 해운대모래축제
누구나 꿈꾸던 동화가 현실이 되는 곳. 동화 속 주인공을 만날 수 있는 모래성으로 오세요.
3일부터 6일까지 2011 해운대모래축제가 드넓게 펼쳐진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을 무대로 펼쳐진다.
판타스틱 샌드월드라는 테마 아래 세계모래조각전, 10m의 모래언덕에서 보드를 타며 스피드를 즐기는 샌드 보드 페스티벌, 모래야 놀자 모래탐험관, 축제퍼레이드, 블랙이글스의 에어쇼, 샌드그래피티아트 페스티벌, 모래마켓, 해양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올해 세계모래조각전은 모래성으로 떠나는 동화여행이라는 테마로 중세 유럽의 성(Castle)을 해운대로 그대로 옮겨 왔다. 샌드 아티스트의 손에서 유럽의 모래성, 잭과 콩나무, 인어공주, 걸리버여행기가 마술처럼 만들어진다.
도전! 나도 모래조각가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팀을 구성해 모래조각체험도 하고 우수작에는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축제 속의 이색 참여프로그램이다. 모래조각을 하다가 조금 덥다면 시원한 파도를 가로지르며 즐기는 씨-카약을 즐겨볼 만하다.
http://sandfestival.haeundae.go.kr
〔관광문화과 749-4062〕


■ 해수욕 스마트폰하나로 OK
올해 7월부터 해운대해수욕장에 전자결제 시스템을 도입된다. 파라솔, 비치배드, 튜브 등 피서용품을 빌릴 때 현금 대신 스마트폰과 일반 휴대전화, 카드로 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현금소지의 불편함을 없애고 미아찾기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용방법은 첫째, 해수욕장 오기 전에 스마트폰 어플을 내려받아 해수욕장에서 사용하거나 둘째, 해수욕장 내 7개 주요 지점에 설치되어 있는 35대의 무인발권기(키오스크)에서 QR코드 이용권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 짝퉁 통닭 물렀거라
해운대구는 해수욕장 주변을 청정식품 존(Zone)으로 지정해 특별관리한다. 특히 조기 개장 기간중에는 보다 강도높은 단속에 나설 계획이다.
청정식품존은 해수욕장 주변 200미터 이내 500여개 업소를 대상으로 한다.
해마다 피서철이면 반복되는 무허가 영업행위, 불법 짝퉁통닭 판매, 청소년대상 주류 판매, 나대지나 주차장에서의 불법 영업행위, 음식물 재사용 등이 주요 단속대상이다.


해운대, 사계절 명품 해수욕장으로 첫발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해운대, 사계절 명품 해수욕장으로 첫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