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저소득층 무료 방역서비스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4.06

주택거주 1천가구 월1회 이상 소독


해운대구는 이달부터 12월까지 일반주택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 세대 등 저소득층 가정을 월 1회 이상 방문해 무료 방역소독작업을 실시한다.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온상승으로 각종 전염병과 해충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돼 공동주택에 비해 주거환경이 불량한 일반주택에 거주하는 어려운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정기적 방역을 추진하기로 했다.
총 1억 2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해운대지역자활센터에 위탁 실시하며, 주방이나 재래식 화장실 등의 취약시설을 집중적으로 살충·소독한다.
방역사업단은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 자활근로자로 구성했으며, 3월 중에 방역소독 전문기관에 의뢰해 위탁교육과 현장실습을 실시한 후 방역작업에 투입한다.
4월에는 2천 가구를 대상으로 개별 방문조사를 실시해 그 중 1천 가구를 선정한다.
구는 방역소독사업을 추진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활공동체를 육성해 저소득가정 근로자들이 자립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저소득층 무료방역사업은 주민 건강증진과 자활근로자들의 근로의욕 고취라는 1석2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특히 방역소독으로 주민들의 쾌적한 환경 조성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민복지과 749-4322〕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저소득층 무료 방역서비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