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반송2동 어두운 골목길 밝고 안전하게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07.01

도시재생사업에 셉테드 적용
윗반송로51번길 4.86㎞ 구간
솔라표지병·CCTV·비상벨 설치

해운대구는 반송2동 도시재생사업에 범죄예방환경설계(셉테드)를 적용, 안전한 골목길을 조성한다.
구는 180억을 투입해 지난 2019년부터 올 연말까지 주민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반송2동 도시재생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공·폐가를 정리해 생활거점을 조성하고, 골목길 환경을 개선하는 문화재생, 집수리를 지원하는 주거재생, 골목 상권을 활성화하고 가로환경을 개선하는 근린경제재생 사업 등이다.
특히, 골목길 환경 개선에 범죄예방환경설계(셉테드)를 적용한다. 셉테드는 취약한 도시 생활 공간을 설계 단계에서부터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하는 설계 기법으로, 주민에게는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고 범죄 예방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셉테드 골목길 조성 구간은 반송2동 윗반송로51번길 일원의 골목길 4.86㎞다. 2~3m의 좁은 골목길을 깨끗하게 포장하고, LED 솔라표지병과 전기식 표지병을 모두 730여 개 설치한다. LED 솔라표지병은 도로 바닥에 설치해 낮에 태양열을 축적해 뒀다가 야간에 빛을 발하는 태양광 조명으로 어두운 보행길의 조도와 미관을 개선한다. 또 불이 꺼진 보안등을 교체하고, 방범용 CCTV·비상벨을 9곳에 설치해 생활안전을 확보한다.
구 관계자는 "어둡고 좁은데다 도로포장 상태도 불량한 반송2동 골목길을 올 연말까지 깨끗하게 포장하고 밝게 만들어 주민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창조도시과 ☎051.749.6022

반송2동 어두운 골목길 밝고 안전하게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반송2동 어두운 골목길 밝고 안전하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