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관광1번지 해운대 전망대와 함께 재도약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07.01

12월 새 관광명소 추가
다릿돌전망대 U자형으로 확장
달맞이길 해월전망대 조성

부산의 관광명소로 사랑받는 청사포 다릿돌전망대가 U자형으로 확장되고, 달맞이길 해월정 아래 해월전망대가 새롭게 탄생한다.
해운대구는 2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해운대~송정해수욕장 연안정비사업을 시행 중이다. 지난 2020년 착공했으며, 올 연말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청사포 다릿돌전망대는 동해남부선 폐선부지를 산책로로 조성한 그린레일웨이에 있다.
미포와 송정 사이에 위치해 해운대 바다와 도심 속 어촌인 청사포, 수려한 해안경관, 일출, 낙조 등을 감상할 수 있어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꼽힌다. 지난 2017년 9월 개장 이후 300만 명이 다녀갔다.
구는 청사포 다릿돌전망대와 그린레일웨이, 해변열차를 찾는 관광객이 늘자, 시설 확충에 나섰다. 기존 전망대는 길이 73m, 폭 3m 규모로 상판이 해수면에서 20m 높이에 바다 방향으로 쭉 뻗은 일자형이다. 이를 길이 192m, 폭 3m 규모 U자형으로 확장한다.
새로 조성하는 해월전망대는 길이 137m, 폭 3m 규모로 해와 달을 함께 만나며 풍광을 누린다는 의미의 해월로 이름 지었다.
해월전망대가 위치한 달맞이길은 동해안과 남해안의 경계 지점이라 한 자리에서 일출의 장관과 월출의 경이로움을 볼 수 있어 대한8경의 하나로 꼽힌다.
구는 해월전망대 조성 공사를 위해 미포~청사포 해안데크길을 차단했다.
구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우회 등산로인 문탠로드 산책길을 이용하면 미포에서 청사포까지 갈 수 있다. 8월 중순까지 해안데크길과 전망대 접속부 공사를 마무리하고, 임시통행로도 개설해 공사 준공 전까지 해안데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해양진흥과 ☎051.749.4662

관광1번지 해운대 전망대와 함께 재도약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관광1번지 해운대 전망대와 함께 재도약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