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생활

해운대보건소 건강소식

문화∙생활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4.02.03

조류인플루엔자 알아봅시다
조류인플루엔자는 닭, 오리, 야생조류 등에 감염되는 바이러스 질환이다. 감염된 조류의 콧물, 호흡기 분비물, 배설물에 의해 감염된다. 사람에게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가금류나 배설물로 오염된 물체와의 접촉이 주된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고기는 질병검사 실시 후 건강한 개체만 유통되며, 섭씨 75도 이상에서 5분 이상 요리시 바이러스가 죽는다. 계란은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없으며, 질병에 걸린 닭은 알을 낳지 못한다.
예방을 위해 손 씻기, 죽염으로 입안 세척, 감기증상이 있을시 조기치료하는 것이 좋다.


무료 결핵검진 사업
해운대구보건소는 연중 무료로 결핵균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결핵은 결핵환자의 기침, 재채기 등 호흡기를 통해 감염된다. 기침, 가래, 객혈, 피로, 체중감소 증상이 나타나고 특히, 기침이 2주 이상 계속되면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구민 누구나 검진받을 수 있고 결핵으로 판명되면 혈액검사비와 결핵 치료비도 지원한다. 749-7551


노인 무료의치보철사업
해운대구보건소는 치아 결손으로 음식 섭취가 불편한 저소득층 어르신에게 무료 틀니를 제공한다.
대상은 만 65세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건강보험으로 전환된 희귀난치성질환자, 만성질환자들이다. 2월 말까지 해운대구 보건소, 반송보건지소, 재반보건지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전신 건강상태와 구강상태를 검진한 후 의치보철이 가능한 대상자를 선정, 치과병의원에 시술 의뢰한다. 749-6988.


예방접종비용 지원
예방접종율을 높여 감염병으로 구민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 국가필수 예방접종 비용을 지원한다. 단,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한 경우만 해당된다. 지원대상은 만 12세 이하 어린이들로 BCG, B형간염, MMR, 수두, 뇌염 등 총 11종의 백신. 전국 어디서나 거주지 관계없이 전액 지원한다.
국가필수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http://nip.cdc.go.kr)나 스마트폰 예방접종도우미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749-7541.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해운대보건소 건강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과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