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안골 문화축제 참석 10월 23일 오후 7시 30분 동부산대학 운동장에서 반송지구 발전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된 제7회 담안골 문화축제에 해운대구의회 라외순 의장을 비롯한 지역의원들이 참석했다. 의장은 올해 7회째를 맞는 담안골 축제는 그간 반송지역의 주민화합과 건전한 여가선용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앞으로도 본 축제가 동민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고 정이 넘치는 특색 있는 지역축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축하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어진샘 실버예술제 참석 10월 26일 오후 5시 문화회관에서 어진샘 노인복지관(관장 정영희)주관으로 개최된 어진샘 실버 예술제에 라외순 의장이 참석했다.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11회째를 맞는 어진샘 실버예술제는 어르신들이 배우고 익힌 솜씨를 발표하는 자리로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정착과 성취감 증진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영위하는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을 위한 사회교육, 여가활동, 의료재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어르신들의 편안한 안식처가 되어 주길 기대한다.라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송정동 한마음 체육대회 참석 10월 27일 오전 10시 송정동 체육공원에서 개최된 송정동 주민한마음 체육대회에 해운대구의회 라외순의장과 정성철의원이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구청장배 게이트볼 대회 참석 10월 27일 오전 11시 장산게이트볼장에서 열린 제11회 해운대구청장배 게이트볼대회에 해운대구의회 라외순 의장과 최준식 주민도시보건위원장이 참석해 격려했다. 11월 7일 오전 9시부터 석대테니스장에서 열린 구청장배 테니스 대회와 같은 날 열린 해운대구청장기 태권도 대회에도 참석해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하반기 의원 국내연수 해운대구의회는 2010년 하반기 정례회 대비 및 의정운영 활성화와 의정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 동안 제주도에서 의원 국내연수를 가졌다. 특히 이번 연수는 6대 의회 들어서 처음으로 맞이하는 행정사무감사와 2011년 예산심의에 대비한 의정실무를 중심내용으로 한 연수였다.
장산너덜길 그린워킹 참석 11월 20일 장산일원에서 산불예방 발대식 및 선진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개최한 범구민 장산너덜길 그린워킹 행사에 해운대구의회 전 의원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