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의원동정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6.06.03

제220회 임시회 열려
해운대구의회(의장 이문환)는 5월 18~27일 10일간의 일정으로 제220회 임시회를 열어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의 의안심사와 2016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예비심사를 실시했다. 2016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펼쳤다.


치안정책설명회 개최
지난 4월 28일 오전 11시 해운대구청 중회의실에서 해운대경찰서 주관 치안정책설명회가 열렸다. 해운대경찰서장과 간부, 직원 등이 구의회를 방문해 이문환 의장을 비롯한 전 의원과 함께 지역사회 협력 치안 방안과 치안 인프라 확충에 대해 논의했다. 주민의 대표기관인 구의회를 대상으로 치안정책을 설명하고 지역치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치안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한 자리였다.


의장단 회의 개최
5월 2일 오전 10시 해운대구의회 의장실에서 5월 구의회 의장단 회의가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220회 임시회 개회 및 부산광역시 구·군의회 한마음체육대회 참여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기획조정실, 행정지원과, 복지정책과, 교육협력과 등 각 부서 관계자도 참석해 조례의 제·개정안 등을 논의했다.


효행대상 시상식 참석
이문환 의장, 김정욱·손유정·황병두·서정학 의원은 5월 4일 오후 3시 해운대구 문화복합센터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제2회 해운대구 효행대상 시상식에 참석하여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효행대상은 우리민족의 미풍양속인 효행의 전통을 되살리고 경로효친 사례를 널리 알려 가정과 효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열렸다.
이문환 의장은 백행의 근본인 효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구·군 한마음체육대회
5월 10일 부산광역시 구·군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주최한 부산시 구·군 한마음체육대회가 금정구 스포원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 날 부산시 각 구·군의회 의원 182명과 구의회 사무국 직원, 내빈 등 250여 명이 참여했다. 16개 구·군이 권역별로 화합, 봉사, 미래, 창조 등 4개팀을 구성해 족구 피구 줄다리기 등의 체육행사를 가졌다.
해운대구는 남구 수영구 기장군과 같은 권역인 봉사팀으로 종합 3위를 차지했다. 또 이날 열린 노래자랑에서 김삼수 의원이 노라조의 슈퍼맨을 열창,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체육대회는 부산광역시 구·군의회 의원, 직원 간 소통이 강화되고 상호 유대감과 동질감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해운대시장 고객센터 준공
5월 12일, 이문환 의장과 김정욱·오경미 의원은 해운대시장 고객지원센터 준공식에 참석해 상인 교육장, 고객지원시설, 방송실, 상인회 사무실 등을 둘러보았다.
해운대시장 중간지점에 위치한 고객지원센터는 연면적 321㎡에 2층 규모로 주민과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건립됐다.
이문환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객지원센터가 해운대시장을 찾은 손님과 관광객들에게 도움이 되기 바라며 구의회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원동정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의원동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