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해운대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11.01

ESG경영정책연구회
ESG경영정책연구회(회장 김성군)는 지난 9월 22일 출범식을 갖고 첫 회의를 진행했다.
연구회는 탄소중립 녹색성장을 도모하고 최근 대두된 ESG경영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지속가능한 해운대구 발전 정책을 제시하기 위해 5명의 의원이 활동 중이다. 매월 자체 회의를 통해 ESG정책과 경영 사례를 연구하고 앞으로 간담회와 기관 현장 방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활발한 정책연구 활동으로 ESG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현실성 있는 연구 성과를 이뤄낸다는 계획이다.

해운대 AI 의정활동 연구회
H.AI(하이:해운대 AI 의정활동 연구회, 회장 김백철)은 10월 12일 제1차 간담회를 가졌다.
연구회는 현재 전 세계적인 트렌드인 챗GPT AI 기술을 활용한 정책 개발, 지역 공공정책데이터 이용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4명의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간담회에서는 타 지차체의 챗GPT 활용 동향을 살펴보고, 공공행정 분야 적용 가능성을 탐색했다. 이와 함께 해운대 관광·문화·창업 활성화 등 지역 현안 관련 정책 개발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해운대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해운대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해운대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