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제271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05.01

해운대구의회(의장 심윤정)는 4월 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까지 상임위원회별 일반안건 등을 심의하고, 18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271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는 집행부가 제출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제1차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한 소관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일반회계 59건에 대해 37억 원의 예산을 삭감하고 초등돌봄교실 및 아동센터 과일 간식 지원,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사업 등 2건의 예산은 2억 원을 증액하는 등 수정가결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집행부가 제출한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 조례안 등 3건을 원안가결하고,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아동복지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을 수정가결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의결된 의원 발의 조례는 총 8건으로 ▲해운대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지해 의원 외 14명)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상곤 의원 외 6명) ▲출산장려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원영숙 의원 외 8명) 등이다.
구의회는 원영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집합건축물대장 전유부 분할 결정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발의안을 채택했고, 유점자 의원과 김상수 의원은 구정질문을 통해 지역현안사업 추진에 대해 질의했다. 제272회 정례회는 6월 8일에 개회할 예정이다.
■ 상임위 심의사항
기획관광행정위원회는 ▷해운대구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 조례안 ▷해운대구 의회사무국 직원 추천 등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등 6건을 심의했다.
주민도시보건위원회는 ▷해운대구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나근호 의원 외 10명) ▷해운대구 자립준비청년 자립지원 조례안(유점자 의원 외 18명) 등 11건을 심의했다.
의회운영위원회는 ▷해운대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지해 의원 외 14명) ▷해운대구의회 공무원 공무국외출장 규칙 일부개정규칙안(나근호 의원 외 9명) 등 3건을 심의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023년 제1회 추경예산안 및 제1차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심의했다.

제271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제271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