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제7대 의회 개원 원 구성 마무리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4.08.18

의장 이문환 의원·부의장 이명원 의원


지난 6·4 지방 선거를 통해 선출된 해운대구 제7대 구의원 17명은 7월 17일 43만 구민의 대변자로서 소명을 다할 것을 선서함으로써 제7대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이에 앞서 16일 투표로 전반기 의장에 이문환 의원, 부의장에 이명원 의원을 선출했다. 또한, 기획관광행정위원장에는 황병두 의원을, 주민도시보건위원장에는 심윤정 의원을 선임했다. 이와 함께 의회운영위원장으로 임말숙 의원을 선출하는 등 의장단과 상임위원별 위원 선임과 함께 간사를 선출하는 것으로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이문환 의장은 개원식 인사말을 통해 개혁적이고 능률적인 의회운영을 통해 해운대가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제7대 해운대구의회는 8월 1일부터 제205회 임시회를 열고 각 부서별 업무보고 청취, 1회 추경예산안 심의와 조례안 심의 등 앞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제205회 임시회 개최
해운대구의회(의장 이문환)는 8월 1일부터 8일까지 제205회 임시회를 열어 2014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 심의와 함께 부서별 업무보고를 청취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는 개원식 이후 제7대 의회 처음으로 펼치는 의정활동이다.
해운대구의회는 17명 의원 중 10명이 초선의원으로 지난 6월 예·결산 심사기법을 교육받았다. 7월 31일에도 유명강사를 초빙해 예·결산 심의와 자치법규에 대한 교육을 받기도 했다.


○ 주요 처리안건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공인 조례 등의 정비에 관한 조례안(제정)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잔디광장 사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제정)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상권활성화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안(제정)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안(제정)
- 2014 제1회 추가경정세입세출 예산안
- 각 실과 업무보고


제7대 의회 개원 원 구성 마무리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제7대 의회 개원 원 구성 마무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