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78회

영상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23.02.07

# 오프닝

안녕하세요! 해운대가 pick한 뉴스 해픽의 김난희입니다.웰컴 2023~ 검은 토끼의 해가 밝았습니다!올 한 해도 건강과 행복! 두 마리 토끼 다 잡으시길 바라면서새해를 맞아 1월 해운대구에 어떤 소식들이 있었는지함께 만나러 가볼까요~ Let's go!!

#1. <확~ 달라진 해운대구 조직 개편>

해운대구가 확~ 달라졌습니다.

해운대구는 업무 연계성을 강화하고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위해 3개의 부서를 신설했는데요

첫 번째로 해양레저 특화사업, 연안개발사업, 연안어업에 관한 사업 등해운대 해양진흥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해양진흥과는기존 관광문화과의 해양관광팀, 일자리경제과의 해양수산팀,건설과의 연안개발팀 등 흩어져 있던 해양 관련 업무를 한 부서에 모아업무 간 연계성을 강화했습니다.

두 번째로 구민 70% 이상이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만큼공동주택 리모델링, 공동주택 관리 등공동주택 관련 행정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공동주택관리과가 신설됐는데요,아파트 관리 업무를 비롯해 지역활성화를 위한 공동주택자문단 운영 등각종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로 도서관 업무와 도서관 건립사업을 신속하고 강력하게 추진하기 위해 교육도서관과도 신설하여 기존 사업소 체재였던 인문학 도서관을 해운대구 본청 정식 부서로 개편했습니다.

이외에도 안전총괄팀과 재난관리팀이 재난안전팀으로,부동산정보팀과 도로명주소팀이 부동산정보팀으로 통합됐습니다.

민선 8기 첫 조직개편인 만큼 살기 좋은 도시,오고 싶은 도시 해운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살기 좋은 해운대‘ 주민 72% 만족>

해운대구는 지난해 말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 거주 만족도와 구정 운영 평가, 정책 및 추진사업 평가, 구정 홍보 방안 모색 등 4개 주제로'구민 정책인지도 및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거주 만족도는 72%가 만족, 구정 운영은 55.4%가 잘 하고 있다고 응답했는데요, 이는 작년 대비 7.4%, 10.6% 씩 증가한 수치였습니다.

또한 중점 추진이 필요한 분야로 교통을 1순위로 꼽았는데요, 살기 좋은 환경은 매력적이지만, 교통 관련 분야에서 아쉬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구정 홍보 방안 모색 분야에서는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구민과의 소통을 강화해야 한다는 응답이1순위로 나타났고, 카카오톡 모바일 해운대 신문을이용해야 한다는 의견도 뒤를 이었습니다.해운대구는 앞으로 구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가능한 쌍방향 홍보수단을 확대해 구민들과 더 활발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눈에 쏙쏙 들어오는 해운대구 이야기 Hey! Hey(해이)!

<‘내 손에 톡톡톡!’ 개별공시지가 알림 톡>

정부가 개별공시지가 전자 열람을 전면 시행함에 따라‘내 손 안에 톡톡톡! 해운대구 개별공시지가 알림톡’을 운영합니다.

<반송중학교의 이유 있는 변신, ‘반송마루’>

옛 반송중학교가 창의 융합 미래 인재를 키우는 ‘반송마루’로 재탄생했습니다.

<해운대구 평생학습관 수강생 모집>

해운대구 평생학습관에서 수강생을 모집합니다.수강신청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나 해운대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78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78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