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해운대가 픽(pick)한 뉴스, 해픽! 279회

영상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23.03.14

# 오프닝

안녕하세요! 해운대가 pick한 뉴스 해픽의 김세진입니다.아직 아침, 저녁 쌀쌀하지만 입춘이 지나면서 봄이 한층 다가왔는데요.봄 소식 만큼이나 기다려지는 해픽!과연 2월 해운대에는 어떤 소식들이 있었는지 함께 만나러 가볼까요~ Let's go!!

#1. <구민들을 위한 신청사 건립 순항 중>

해운대구청에 불어올 청사의 품격! 구민들을 위한 신청사 건립이 순항 중입니다~(자막 / 구민들을 위한 신청사!)

해운대구는 지난해 2월, 설계 공모를 통해 당선작을 결정하고, 현재 기본 및 실시 설계 용역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간 설계 후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기 위한 주민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입니다.

올해 10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한 뒤에는 중앙투자 2단계 심사를 거치게 되는데요. 올 연말에 착공하여 2026년에 준공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구민 중심의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공간 조성, 주민편의시설과 주차공간 확충 등 모두가 편리하고, 유익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청사로 건립하겠습니다.

성공적인 신청사 건립을 위해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차질 없이 진행할 계획이니, 신청사 착공을 위한 앞으로의 행보, 지켜봐 주세요~(자막 / 안전을 최우선으로 차질 없이 진행)

#2. <’구민안전보험 시행 재난‧안전사고 17개 보장>

언제 어디서나 안전이 최우선!해운대구는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구민안전보험 9개 항목을 신규 가입했습니다!(자막 / 구민안전보험 9개 신규 가입)

구민안전보험은 9개 보장항목 외에도, 부산시가 가입한 8개 보장항목도 적용하여최대 17개 보장항목이 적용됩니다.

가입기간은 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1년간으로,17개 보장항목은 개인이 가입한 개인보험이나 재난발생 시 지급하는 재난지원금과도 중복지급이 가능합니다.

본 보험은 해운대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가입되며, 보장금액은 최소 30만 원에서 최대 1억 원으로 각각의 보장항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해운대구는 각종 재난, 생활안전사고로부터 구민들이 신속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눈에 쏙쏙 들어오는 해운대구 이야기 Hey! Hey(해이)!

<내 아이디어가 이젠 구청 시책으로>

‘구정 혁신 주민 아이디어 공모’의 결과로 13건의 주민 제안이 구정 시책으로 시행됩니다

(자막)해운대구이야기 Hey!_1구정 혁신 주민 아이디어 공모13건 주민 제안, 구정 시책으로 시행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해운대구 성인을 대상으로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자막)해운대구이야기 Hey!_2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해운대보건소 (☎ 749-7585, 0783)

<2023년 구민 정보화교육 접수 시작>

점점 더 스마트해지는 세상!2023년 구민 정보화교육 신청을 희망하는 분들은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자막)해운대구이야기 Hey!_32023년 구민 정보화교육매월 21일 9시부터 선착순 접수총무과 전산정보팀 (☎ 749-4306)

해운대가 픽(pick)한 뉴스, 해픽! 279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가 픽(pick)한 뉴스, 해픽! 279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