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등록 강사정보

집안일카드로 시작하는 가정의 변화

등록 강사정보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이근태 작성일 2023.12.07
성별 남자
URL http://www.fair-family.com
주 강의 분야 인문교양교육
‘난 우리 엄마, 아빠완 다르게 살거예요~.’ 요즘 젊은세대는 이전세대보다 공평한 부부관계를 더 많이 인식하죠. 하지만 여전히 어느 세대 어느 가정이든 문제없는 가정 없고, 그때나 지금이나 똑부러진 해법이 없어 아쉬울 따름이죠. ‘하나되는 가정되세요~, 사랑하면 문제없어요~.’ 이런 총론이 오히려 답답할 때가 점점 많아집니다. 당장 눈 앞에 닥친 가정문제를 해결해줄 구체적 각론이 더 아쉬워집니다.
해도해도 끝이 없고, 열심히 해도 표시도 안나는 게, 바로 집안일이죠. 여러분은 집안일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안다고 생각하시죠? 익숙하기만한 집안일, 한번 낯설게 보면 어떨까요? 집안일이 새롭게 보이고, 이미 알고 있던 것도 더 깊이 알 수 있겠죠. 바야흐로 집안일이 시각화되고 수량화되죠. 이게 우리의 출발점이예요.
집안일이 명확하게 인지되고, 서로 오해없이 대화할 수 있다면, 가정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먼저 짜증나는 잔소리와 불필요한 감정소모가 사라지겠죠. 또 어느 일방이 부담지는 집안일게임이 함께 나누고 의기투합하는 게임으로 변하겠죠. 이거야말로 가정을 돌보고 살리는 진짜 인생게임이라 할 수 있을 겁니다.
집안일의 구조화는 가정을 변화시키는 강력한 힘의 원천입니다. 이미 구조화된 회사일을 개혁하는 건 쉽지 않겠지만, 아예 구조화가 전무한 집안일은 이렇게 구조화만해도 달라질 수 있을 테니까요. 당연 반향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왜 내가 이렇게 집안일카드에 푹 빠져버렸지?’ 줄곧 불공정한 가정을 경험해온 어느 사모님은 ‘야~ 이렇게 하면, 짜증내고 화만 낼 일이 아니라 남편을 가이드해줄 수도 있겠는데….’ 그러자마자 사모님은 본능적으로 집안일카드를 집어들었습니다.
집안일카드는 어느 가정이든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왜냐하면 집안일카드는 남편문제, 아내문제에 포커싱하는 게 아니라, 각자가 집안일카드 위에 서보고 서로 세워주는 방식이기 때문이죠. 각 가정은 가정형편에 따라 그 원리와 감을 체득해가면 됩니다. 경험해보잖아요? 그럼 이미 설득된 거죠. 집안일을 낯설게 보고, 의식화하고, 구조화하고, 대화하고 심지어 합의까지 해봤잖아요. 이미 가정의 변화가 시작된 셈이죠. 여러분은 가정에 최적화된 인생플랫폼 하나를 선물받은 것입니다. 이건 가정상담보다 훨씬 파급력이 크고 가사서비스보다 훨씬 지속적이죠.
이 플랫폼엔 독특한 임팩트가 있습니다. 선명한 목표와 바로적용하는 시스템말입니다. FairFamily, Just Do It! 심플합니다. 왜냐하면 집안일카드가 모든 걸 품고 있기 때문이죠. 단지 여러분은 여기에 올라서기만 하면 됩니다. 우리집에 필요한 집안일이 뭘까? 가족돌봄기준은 어떻게 정할까? 둘이 합의해 보세요. 대신 게임 룰은 있어요. 평행선을 달릴 땐 어떻게 할까?’ 플랫폼이 보여주고, 실행하고, 점검해 줍니다.
이걸 어디까지 활용할 수 있냐면요, 결혼예비학교는 물론 청소년의 전인적 성교육까지 할 수 있어요. 성관계나 임신이라는 영역에 천착하지 않고, 남녀간의 헌신에 대해 이야기하게 할 수 있죠. 단순한 정보전달에 그치지 않고, 가상의 결혼생활에서 간접경험을 해보게 하는 거죠. ‘얘들아~ 가정은 불같은 순간적인 사랑만으로 이루어지는 게 아니다, 가정은 사랑과 함께 오랜 헌신도 필요하단다~.’
‘그냥 열심히 살면 되지 않나요?’ 이런 막연한 기대만으로는 가정생활이 갈수록 힘들어질 수밖에 없죠. 근데 플랫폼이 있고, 경험할 수 있으면 달라지죠. 집안일카드를 펼칠 수 있는 테이블만 준비하면 청소년부터 청년, 장년까지 다 품어줄 수 있죠. 누구든지 집안일카드 위에 서는 순간, 여기에 집중하게 되고 이걸로 승부를 내겠다는 일관성이 생기죠. 경험하면 당연히 결과값이 나오게 마련이죠. 문제를 해결하든, 공정가정에 대한 개념을 배우든 말이죠. 집안일카드로 시작하는 가정의 변화, 이제 여러분이 집안일카드 위에 서볼 차례입니다.
최대 수강인원 명 (신청자 본인 포함 총인원)

이근태님의 경력사항

등록 강사정보 경력사항 상세 정보
활동기간명 기간 강의내용
수영로교회 2021.9 ~ 현재 젊은부부학교
올리브교회 2023.10 ~ 현재 페어패밀리
낮은자리교회 2023.11 ~ 현재 공정가정 릴레이
(주)우리동네발전소 CEO ~

이근태님의 자격사항

등록 강사정보 자경사항 상세 정보
자격/면허증명 발행기관
[저서]페어패밀리 어떻게 공정한 가정을 만드는가
목록 수정

담당자 정보

  • 홈페이지 담당자 교육도서관과  홍세미
  • 문의처 051-749-563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