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소형 가전제품 무료로 버리세요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9.03

아파트는 전용수거함 주택은 재활용품과 함께


그동안 수수료를 내고 폐기하거나 일반 쓰레기와 함께 배출했던 가정 내 소형 폐가전제품이 오는 11월부터는 무상으로 버릴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수수료를 내고 폐기하거나 일반 쓰레기와 함께 배출했던 가정 내 소형 폐가전제품이 오는 11월부터는 무상으로 버릴 수 있게 된다.
해운대구는 정부의 폐금속자원 재활용대책 및 부산시 소형폐가전 수거체계개선에 따라 소형 폐가전제품 수거체계 개선안을 마련했다.
이달 중에 우1동 경동아파트와 좌4동 LIG건영아파트를 대상으로 시범운영한 뒤 11월부터는 전면시행에 들어갈 계획이다.
무료로 배출할 수 있는 제품은 컴퓨터 프린터 오디오세트 청소기 가습기 선풍기 전기장판 시계 등 총 40종에 이른다.
200세대 이상 아파트는 구에서 마련한 전용수거함에 버리면 되고, 단독주택은 재활용 배출일에 재활용품과 함께 문 밖에 내놓으면 처리업체가 수거해간다.
소형가전제품의 경우 지금까지는 소유자가 1천원에서 3천원 정도의 수수료를 내고 폐기 처리하거나 일반쓰레기와 함께 배출해 환경오염 유발 원인이 되기도 했다.
앞으로는 구가 이를 무상수거하고, 재활용업체가 1차 선별한 후 최종적으로 전문처리업체가 해체된 제품에서 유가의 희귀금속을 추출해 재활용하는 등 안정적 방법으로 처리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소형 폐가전 무상수거제 실시로 주민들은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어 좋고, 자원낭비와 환경오염도 방지할 수 있는 일석이조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청소행정과 749-4452〕


소형 가전제품 무료로 버리세요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소형 가전제품 무료로 버리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