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의회동정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5.08

의원역량강화 국내연수
해운대구의회(의장 이명원)는 4월 17~19일 서울 일원에서 의원역량강화를 위한 상반기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기후변화에 따른 미세먼지 대처방안, 의원청렴 교육, 문화를 통한 구민만족 시대 구현 등의 강의를 들었다.
또한 장위도시재생센터 등 성북구 도시재생 우수사례, 성북구 종암동과 도봉구 방학3동의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견학하고, 노원구 공릉동에 위치한 공릉청소년 문화정보센터를 방문해 해운대구가 추진 중인 좌동 청소년문화의 집(가칭) 건립과 관련된 정보를 수집했다.

운봉산 산불 진화 지원
해운대구의회는 지난 4월 2일 운봉산 산불 진화를 위해 투입된 해운대구 및 부산시 공무원, 소방관, 민간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생수, 빵, 라면, 우유 등 간식(200만 원 상당)을 지원했다.
한편, 부산시 구군의장협의회에서도 산불 진화 인력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간식(100만 원 상당)을 지원했다.

강원도 산불피해 성금 지원
부산시 구군의장협의회(회장 해운대구의회 의장 이명원)는 부산시 구·군의원 전원(182명)의 참여로 모금된 1천만 원의 성금을 강원도 산불 피해주민에게 지원했다. 최근 해운대구와 기장군을 비롯해 건조한 날씨 속에 전국적으로 산불이 발생했다.
그 중 가장 많은 이재민이 발생한 강원도의 안타까운 상황을 조금이라도 돕기 위해 부산시 구·군의회 의장들이 먼저 뜻을 모았고, 모든 의원들이 기꺼이 동참했다. 이명원 회장은 "지역을 떠나 엄청난 재난 앞에 고통 받고 있는 강원도 이재민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위로해드리고자 구·군의원들이 뜻을 모았고, 앞으로도 전국적 재난이 발생할 경우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원연구단체 활동
해운대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마을민주주의 연구회(회장 최은영)는 4월 10일 1차 연구모임을 가졌다.
연구회는 공부하는 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의원이라는 목표를 내걸고 지난 3월 설립됐다.
1차 연구모임에서는 도서 내가 알아야 민주주의다(저자 박승옥)에 대한 독서 토론을 하고,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 등을 토의·학습했다.

의회동정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의회동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