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해운대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3.12.04

■ 지역축제 연구회 선진지 견학
지역축제 연구회(대표 박기훈)는 지난 9월 19~21일 울산 울주군, 춘천시, 경기도 가평군 일대를 방문했다.
연구회는 관광도시 해운대의 지역 축제 개최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재송동, 반여동, 반송동에도 축제를 열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
현재 해운대해수욕장을 중심으로 해안 권역에서는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으나 서쪽 권역은 축제나 행사가 부족하다.
연구회는 다른 지역의 선진 사례를 살펴 해운대에 도입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박기훈 의원은 "이번 견학을 통해 얻게 된 정보를 토대로 연구를 계속해 해운대 지역 축제 개최 불균형을 해소하고, 나아가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겠다"라고 말했다.

■ ESG경영정책 연구회 간담회 개최
ESG경영정책 연구회(대표 김성군)는 10월 27일 부산상공회의소, 부산 스타트업 4개사와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오전에는 부산상공회의소를 방문, 부산 중소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준비 실태와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업을 살펴보고 관내 기업에 ESG 경영 도입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역 스타트업 4개사를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애인의 이동과 관광 자유를 보장할 수 있는 시스템과 장례식장의 1회용품을 대체한 다회용기 사용 장려 등 해운대구의 ESG 경영을 위한 다양한 해법을 들을 수 있었다.
김성군 의원은 "ESG를 위한 지출이 당장은 이익으로 연결되지 않는 비용으로 느껴지므로 기업에 부담이 갈 수 있다. 앞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투자로 인식을 전환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희망복지 연구회 복지시설 현장방문
희망복지연구회(대표 이상곤)는 11월 1일 복지시설의 현황과 주요사업을 확인하고자 해운대구 장애인복지관,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의원들은 관계 부서로부터 시설 현황과 운영 실적, 예산 지원 현황 등 제반 사항에 대해 안내받고 시설을 점검했으며 복지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의원들은 "수시로 현장을 방문해 해운대구 복지정책의 추진 현황을 확인하고 구민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열린 의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친환경 연구회 서울 동대문구의회와 간담회
순환경제를 위한 친환경연구회(대표 최은영)는 11월 7일 해운대구 문화복합센터 제2회의실에서 서울 동대문구의회 선진정책 연구모임(대표 서정인)과 자원순환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동대문구 의원들은 해운대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량 감량실적, 공동주택 음식물 줄이기 경진대회, RFID 기반 공동주택 음식물류폐기물 감량기 설치 등 우수 시책에 대한 브리핑을 들었다. 사업실적과 효과에 대한 질의응답도 이어졌다. 의원들은 해운대구의 자원순환 선진 사례를 동대문구에도 적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운대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해운대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해운대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해운대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해운대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