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습동아리 목록

생태마루

학습동아리 목록 게시물 상세 정보
대표자명 윤선경 작성일 2023.12.25
설립일 2022.9.16
회원수 8 명
홈페이지(URL) band.us/@ecologicalnuri
2022년 9월 16일 에코두레협동조합 에서 진행하는 "생태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한 사회활동"이라는 10회차 프로그램 에서 처음 알게 되었다.
환경을 생각하며 일상에서 소소하게 환경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하는 주부!라는 공통점에 금방 친화력이 생겼다.
주1회 수업 있는 날 만나 개인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지만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는 이유 하나로
주 1회 꾸준히 만남을 지속하며 다양한 활동도 시작 하였다.
동아리 활동 중 해운대 도시 농부 네트워크에서 합류하여 활동을 시작 하였다.
1.어진샘 복지 회관, 반송1동 에서 주최하는 봉사 프로그램에 자원봉사자로 참여 (야채 도시락 나눔.옥상텃밭 활동 등)
2.10월 6~7일 구남로에서 어울림한마당 행사참여(자연순환텃밭 부스 운영-흑설탕 스크럽 무료 체험 진행)
3.반여다돌봄 친구들의 환경캠페인 활동에 천연 감물 염색 손수건,친환경 하리보 곰 비누등 직접 만들어서 기부
4.3월~12월:기장에서 텃밭 활동 함(씨앗,모종 등 다양한 채소들을 직접 심고 가꾸고 수확하여 먹는 즐거움을 알고 농사를 짓는 농부들의 힘듦을 이해하게 되었다.친환경을 위한 다양한 공부를 하고 직접 텃밭에서 활용하며 소중하고 의미있는 활동을 꾸준히 하고자 하는 노력으로 매 주 금요일 모임을 통해 텃밭활동,행사시 봉사활동, 동아리의 활성화를 위한 계획과 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회의한다.앞으로도 더 많은 유익한 시간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위해 동아리를 등록 하기를 원한다.
목록

담당자 정보

  • 홈페이지 담당자 교육도서관과  홍세미
  • 문의처 051-749-563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