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9세~13세(초등학교 3학년 ~ 중학교 2학년)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활동, 탐험활동 4가지 활동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안내 홍보 학교공문발송
학교,지역 유관기관 등 프로그램 신청
MOU협약체결
지역‧학교연계 활동 진행
결과 마무리
직업체험 분야 | 스포츠 분야 | 문화예술 분야 | 창의융합 분야 |
---|---|---|---|
마술사 | 뉴스포츠 | 목공예 | AI코딩 |
요리사 | 스포츠스태킹 | 환경공예 | 로봇코딩 |
반려동물관리사 | 호신술 | 토탈공예 | 디지털 리터러시 |
제과제빵사 | 방송댄스 | 원예치료 | 웹툰 |
구분 | 활동명 | 활동내용 |
---|---|---|
직 업 체 험 |
마술사 | 과학의 원리를 이용한 신비한 마술을 체험하고 직접 기술을 배움으로써 마술사 이해하기 |
요리사 | 다양한 요리 활동을 통해 요리사 직업 이해하기 | |
반려동물관리사 |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개선을 통한 반려동물관리사 직업 이해하기 |
|
제과제빵사 | 간단한 쿠키만들기, 제과제빵 활동을 통해 제과제빵사 직업이해하기 |
구분 | 활동명 | 활동내용 |
---|---|---|
스 포 츠 |
뉴스포츠 | 대중적인 종목을 결합하거나 병형해 만든 새로운 스포츠 활동 ex) 플로우컬링, 인디아카, 추크볼, 핸들러 등 |
스포츠스태킹 | 12개의 컵을 다양한 방법으로 쌓고 내리면서 집중력을 기르는 기술과 스피드 스포츠 경기 |
|
호신술 |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는 호신 기술을 익힘으로써 건강증진 및 스스로 보호하는 호신무술 활동 |
|
방송댄스 | 댄스 뮤직에 맞춰 춤을 응용하여 방송 댄스를 배우는 활동 |
구분 | 활동명 | 활동내용 |
---|---|---|
문 화 예 술 |
목공예 | 나무를 가공하는 기술을 습득하여 실생활에 필요한 목재물건을 만드는 활동 |
환경공예 | 버려진 것들을 이용하여 실생활에 필요한 비누, 향수, 핸드크림, 캔들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통해 생활태도를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는 활동 |
|
토탈공예 |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공예 작품을 만들어 보는 활동 | |
원예치료 | 원예활동(테라리움, 반려식물관리 등)을 매개로 여러 사람의 마음을 치료해주는 진로 직업 체험 |
구분 | 활동명 | 활동내용 |
---|---|---|
수 리 과 학 |
AI코딩 | 마이크로비트 코딩을 활용한 디지털 역량 체험 활동 |
로봇코딩 | 미래세대 청소년을 위한 로보마스터 AI로봇코딩 | |
웹툰 | 나만의 스토리 구상 및 웹툰의 기초가 되는 드로잉을 실습하며 웹툰에 대해 이해하기 | |
디지털 리터러시 | 디지털 시대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이해 및 정보탐색능력 배양 (컴퓨터실 사용 여부 확인 후 진행) |
해운대청소년문화의집은 다양하고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사회성 함양, 창의력 증진, 진로개발 등 미래핵심역량 개발과 균형있는 성장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