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의원칼럼 - 김상수 의원(중2·좌2·송정동)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8.10.05

변화의 바람이 불기를 바란다



이 시대는 공정성을 추구한다. 의회와 집행부의 관계는 어떤가?
때로는 갑을관계를 연상하게 한다. 그러나 의회와 집행부는 어느 한쪽이 무겁거나 가볍지 않은 동등한 기관으로, 함께 고민하고 서로 도와가며 협력해야 하는 상부상조의 관계다.
집행부는 조직과 시스템을 갖춰 최고의 행정력을 발휘해야 할 의무가 있고, 의회는 의결기관으로서 올바른 판단과 원칙,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존중과 타협 등 합리적인 민주주의 기본원리에 따라 의정활동을 펼쳐야 한다.
의원들의 자료요청에 대한 시각은 어떤가?
의원들은 집행부 정책에 의문이 나는 부분에 있어 정당한 자료요청을 할 수 있다. 그러나 물론 자료가 필요한 부분도 있겠지만 소통과 대화로 해결할 수도 있다. 웬만하면 공무원과 의원이 서로 만나서 대화로 일을 해결해나가는 것이 어떨까.
서면자료로 전달되는 정보는 한계가 있으며, 실제 공무원을 통해 행정절차와 현장상황을 듣고 대화와 논의를 통해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변화된 생각과 행동으로 의원은 다양한 민의를 친절히 수렴하는 창구가 되어야 한다. 동시에 부여된 권한의 범위 내에서 이익을 버리고 공명정대하게 직무를 수행하여야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의원들이 청사에 자주 나와 집행부와 서로 머리를 맞대고 구민의 생각과 꿈이 존중받는 해운대를 위해 서로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란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의 바람이 불기를 바란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의원칼럼 - 김상수 의원(중2·좌2·송정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