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뉴스

애향길, 해운대온천길로 불러주세요

이달의 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8.13

애향길, 해운대온천길로 불러주세요

공중선 지중화하고
보행환경·간판 개선

건강 치유 테마로
온천관광도시 육성

해운대구는 중동1로 옛 스펀지에서 해운대해수욕장 입구에 이르는 해운대 구도심 애향길의 새 이름을 공모한 결과 해운대온천길로 정했다.
애향길은 해운대시장, 세이브존리베라 등 크고 작은 가게와 음식점이 밀집한 해운대 주요 상업지역이다. 애향길이라는 이름은 고향 가는 길이라는 뜻의 옛 지명으로 주민과 관광객의 인지도가 낮은 편이다. 이에 구는 지난 3월 부르기 좋고 기억하기 쉬운 새 이름 찾기에 나섰다.
공모 결과 총 379건이 접수됐으며 1·2차 심사를 거쳐 해운대온천길을 최우수에 해랑길을 우수, 해운대시장길과 해담길을 장려로 뽑았다.
심사위원들은 "해운대구가 해운대온천길을 중심으로 한 해운대온천지구를 건강과 치유를 테마로 한 세계적인 온천관광도시로 육성할 포부를 갖고 있고, 그 청사진을 해운대온천길이 잘 담아내고 있어 새 이름으로 적합하다"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해운대구청장은 "우리 구는 이 지역을 새로운 관광명소로 가꾸기 위해 99억 6천만 원을 투입, 공중선 지중화, 보행환경 개선사업, 간판 개선, 배수설비 정비를 진행하고 있다"며 "올 연말, 이 사업이 완료되면 해운대온천길은 걷기 편하고 쾌적한 모습으로 탈바꿈해 지역상권도 활성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도시과 749-4283〕

첨부파일
애향길, 해운대온천길로 불러주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향길, 해운대온천길로 불러주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소통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