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뉴스

아세안문화원에서 아세안과 친구 되기

이달의 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9.11

아세안문화원에서 아세안과 친구 되기

문화체험·커뮤니티 공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아세안문화원은 아세안 10개국의 문화체험과 다양한 정보 소통의 공간이다.
2017년 좌동(좌동로 162)에 문을 연 아세안문화원은 한국과 아세안이 서로 알아가는 국제교류 플랫폼으로 아세안 바로 알리기, 한국과 아세안의 문화·학술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문을 연 아세안문화원은 전시시설과 문화체험 공간, 열람실과 정보센터, 교육연구시설, 다문화가족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아세안의 문화 전시와 체험, 공연, 영화제, 아세안 알아보기 등 아세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상설 전시실은 아세안 10개국의 다양하고 독창적인 공예품 전시와 함께 아세안의 전통 의상도 체험해볼 수 있어 이채롭다.
또한, 아세안의 유명한 문화유적지를 생생하게 볼 수 있는 VR체험공간도 인기가 높다.
9월에는 아세안 실용외국어 강좌 아이캔 스피크 아세안이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나눠 아세안문화원과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열린다.
이외에도 아세안문화원에서 매년 시행되는 아세안 나라 이해 시리즈 알기 쉬운 필리핀과 여행 워크숍-필리핀 편, 어린이와 성인 대상 요리체험, 문화체험 프로그램인 놀이마당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11월에 열릴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관련한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마련된다고.
화~금 오전 10시~오후 6시, 주말 오전 10시~오후 7시 운영. 월요일 휴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www.ach.or.kr. 775-2000.
/김수연 명예기자

첨부파일
아세안문화원에서 아세안과 친구 되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세안문화원에서 아세안과 친구 되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소통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