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해운대 빠른 길 여기 있어요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11.15

전용 웹 사이트 구축
각종 교통 정보 탑재
도로 지체·정체 상황
주차장·충전소 등


"해운대교통정보 웹 사이트(www.haeundae.go.kr/hits) 즐겨찾기 하세요"
해운대구는 해운대의 모든 교통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해운대교통정보 웹 사이트를 구축했다.
해운대교통정보 웹은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홈페이지를 컴퓨터나 태블릿, 모바일 등 접속한 기기의 화면에 맞춰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구축됐다.
컴퓨터나 모바일을 통해 해운대교통정보(www.haeundae.go.kr/hits)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 후 즐겨찾기해 놓으면 언제든 편리하게 필요한 교통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반응형 웹 홈페이지는 크게 ▲실시간 교통정보 ▲대중교통 ▲관광교통 ▲녹색교통 네 가지 메뉴를 제공한다. 버스, 도시철도 등 기본적인 대중교통 정보부터 CCTV를 통해 주요 도로의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교통사고 등에 따른 도로의 지·정체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또한, 해운대를 찾는 관광객들은 시외·고속버스, 유람선, 시티투어버스, 공항버스 정보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공영주차장, 전기차충전소 정보 등 각종 교통정보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시범운영을 거쳐 12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운대구청장은 "관내 교통체증이 심한 곳에 CCTV를 설치했고, 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해운대교통정보 웹사이트 구축도 완료했다"며 "앞으로 4개년 계획으로 추진하는 해운대 지능형 교통체계(HITS) 구축을 차근차근 진행해 교통난 없는 해운대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구는 해운대 지능형 교통체계 구축을 위해 내년에는 마을버스 도착정보 안내기 설치, 주거지주차장 공유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통행정과 749-4553〕

해운대 빠른 길 여기 있어요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해운대 빠른 길 여기 있어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