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뉴스

어린이집 방역,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게

이달의 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9.01

어린이집 방역,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게


내부시설 통학차량
장난감·교구 물품 소독

해운대구는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 동안 코로나19 대응, 어린이집 방역 지원사업을 시행해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한다.
관내 어린이집에 방역업무 전담인력을 투입해 내부시설과 통학차량의 방역은 물론이고 장난감, 교재교구 등 물품 소독을 실시한다.
구는 지난 5월부터 수요조사를 통해 98곳의 어린이집을 방역 대상으로 선정했다.
희망일자리사업을 통해 선발한 98명이 주 5일 하루 4시간씩 어린이집에 상주하며 방역소독활동을 펼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선발 인력은 대부분 중장년 여성으로, 일자리 제공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가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해운대구청장은 "코로나19 감염위험을 최소화해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시행한다"며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하는 한편, 코로나19 대비 방역까지 해야 하는 보육교직원의 업무 부담을 줄이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운대구는 이외에도 어린이집 내 감염관리 체계를 정비하고,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구성하는 등 코로나19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가족복지과 749-4363〕

첨부파일
어린이집 방역,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 방역,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소통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