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뉴스

유기동물 공공입양센터 개소

이달의 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6.17

유기동물 공공입양센터 개소

동해선 송정역 뒤편
유기견 유기묘 수용
입양자 상담·소양교육

지난 5월 31일 유기동물 공공입양센터가 동해선 송정역 뒤편에 개소했다. 해운대구는 유기동물의 입양문화를 활성화하고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며,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부산지역 16개 구·군 최초로 입양센터를 건립했다.
연면적 226㎡ 규모로 1층에는 20마리의 유기견과 유기묘를 수용하고, 입양자 상담과 소양교육이 이뤄지는 공간과 유기견 놀이터를 조성했다.
2층은 동물 관련 서적을 갖춰 센터 방문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휴게장소로 활용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오후 5시 운영되며, 해운대구민이 아니라도 이용할 수 있다.
센터는 관내에서 발생한 유기 및 유실동물을 보호하는 동시에 버려진 동물이 유기되는 과정에서 받는 스트레스 심리치료도 병행한다. 새로운 보호자에게 동물의 특성 전반에 관한 기초 소양교육을 해 입양동물을 다시 유기하지 않도록 하는 역할도 할 계획이다.
입양을 원하면 최소 3번의 상담 후 충분한 숙려기간을 가진 뒤에도 입양 의사가 변치 않아야 하고, 새 보호자는 입양 후 3번의 교육을 의무적으로 받으면서 반려견 양육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소통 방법 등을 배워야 한다.
<일자리경제과 749-5683>
첨부파일
유기동물 공공입양센터 개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기동물 공공입양센터 개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소통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