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의회동정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1.06

의회동정

의회동정

*글렌데일시에 한국도서 기증
해운대구의회(의장 이명원)는 우호협력도시인 미국 글렌데일시 중앙 도서관에 도서 150여 권을 기증했다. 해운대구의회, 해운대구 자원봉사센터, 해운대구 새마을회가 함께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개할 수 있는 책을 마련했다.
해운대구의회는 미국 글렌데일시 의회와 활발한 교류를 전개하고 있다.
2018년 글렌데일시 의회 방문을 시작으로, 지난해 12월 1천여 권의 도서를 글렌데일시 중앙도서관에 보냈다. 2019년 3월에는 자레 시난얀 글렌데일시장(의장 겸임)이 해운대구의회를 방문하기도 했다.
구의회는 이 자리에서 소녀상을 세우고 지켜주고 있는 노고에 감사하는 해운대구민의 편지 수 백 통을 전달하고, 해운대구의회 홈페이지에 글렌데일시 소녀상 응원글 쓰기 공간을 마련했다.

*의정봉사대상 수상
전국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 및 부산광역시구·군의회의장협의회 회의가 12월 26일 강서구의회에서 열렸다. 이날 김백철 의원이 전국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원, 김상수 의원과 박성식 의원은 부산광역시구·군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마을민주주의 연구회 견학
해운대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마을민주주의 연구회(회장 최은영 의원) 소속 의원 7명이 12월 23일 대구시 달성토성마을을 견학했다. 달성토성마을은 마을 만들기 우수사례로 선정된 곳으로 2016년부터 달성토성마을축제가 매년 주민참여형 행사로 치러지고 있다.

첨부파일
의회동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회동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소통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