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제8대 해운대구의회 개원 1년을 돌아보며 - 이명원 해운대구의회 의장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8.19

반갑습니다. 해운대구의회 의장 이명원입니다.
2018년 6월 지방선거 결과 제8대 해운대구의회가 구성되고 활동을 시작한지 1년이 지났습니다.
구민의 선택으로 당선된 18명의 해운대구의회 의원들은 정쟁이 아닌 화합으로 구민의 뜻을 받들고자 노력했습니다.
해운대구의회는 여야 동수인 상황에서 원만한 원구성으로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지난해 공무국외연수에서 소녀상을 세운 미국 글렌데일시의회와 우호협력협정을 체결하고, LA한인회와 교류협정을 맺어 해운대구와 지역상품을 미국에 알리는 교두보를 마련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모아서 전국 최초로 의회 의원 공무국외연수 주민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해운대구의회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예산편성 심의, 행정사무감사 등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해운대구민 여러분께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의원 연구단체를 구성해 주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민과 더욱 소통하기 위해 의원들의 상임위원회 활동뿐 아니라 주민의 목소리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적극 달려가고 있습니다.
하반기부터는 구민의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통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구민의 대변자로서 구정에 대한 감시뿐 아니라, 해운대구가 나아 갈 방향을 제시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구민이 더욱 행복한 해운대를 만들기 위해 해운대구의회는 구민과 함께 달려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8대 해운대구의회 개원 1년을 돌아보며 - 이명원  해운대구의회 의장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제8대 해운대구의회 개원 1년을 돌아보며 - 이명원 해운대구의회 의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