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동백섬 <최치원 유적지> 성역화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4.06

문화해설사 상시배치.4개국어 안내판 설치


해운대구는 동백섬 최치원 선생 유적지의 성역화에 착수했다.
최근 APEC 누리마루 하우스 등을 방문하기 위해 부산을 찾는 중국 관광객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최치원 유적 참배객들도 덩달아 늘고 있다.
이에 해운대구는 최치원 유적지를 성역화 시켜 더 많은 방문객들이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우선 너무 높이 자라 전망을 해치는 히말리아시다 등 수목을 전정하고 청소인력을 상주시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한글로만 되어 있는 최치원 선생에 대한 안내문을 지난달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국어로 병기해 설치했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2명의 문화해설사를 상시 배치해 국내외 관광객들을 안내한다.
최치원선생 유적보존회에서는 더 많은 최치원 관련 자료를 갖춰 기념관에 전시하고 앞으로 영어 중국어 등의 외국어 안내책자를 발행하는 등 힘을 보태기로 했다. 유적지에 어울리지 않았던 배드민턴장도 정비했다.
구는 최치원 유적지의 실질적인 정문인 동백섬 등대광장 앞 진입로를 정비하는  등 APEC누리마루를 찾은 방문객들이 자연스럽게 정상 유적지를 들를 수 있도록 향후 예산을 확보해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관광시설사업소 749-7622〕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동백섬 <최치원 유적지> 성역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