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골목길 누비며 공감행정 펼친다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4.06

주민 생활 밀접한 현장탐방
해운대구는 이달부터 올해 구정운영의 화두인 공감과 소통을 위해 주민생활과 밀접한 현장을 탐방하는 밀착행정을 펼친다.
배덕광 구청장은 일주일에 두 번씩 오전 6시부터 8시까지 아침시간대를 이용해 직접 지역의 골목길을 걸으며 주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고, 다양한 의견을 듣는 눈높이 행정을 실천한다.
구청장은 담당팀장 1명만 기록자로 동행시켜 조용히 골목길 탐방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사항을 찾아내고, 추진 중인 각종 정책에 대한 지역의 생생한 소리를 들어 구정에 반영한다.
오는 4월 7일 첫 방문지인 반송지역에서 해빙기를 맞아 각종 시설물의 안전상태 점검에 나서고, 여름철에는 자연재해 대비태세와 주요 관광지의 운영실태를 살펴볼 예정이다. 골목길 탐방은 관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시기별·지역별로 이슈가 되는 현장 위주로 찾아가 문제점을 발굴한다. 탐방을 통해 드러난 문제점은 사안별로 관리카드를 만들어 해결될 때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구청장은 골목길 탐방을 통해 주민들의 피부에 와닿는 구정을 실현하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골목길 누비며 공감행정 펼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