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어메니티 운동 참여하고 인증샷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8.13

트래시태그 SNS 이벤트
담배꽁초 줍기
내 집 앞 잡초 뽑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해운대구는 최근 세계적인 열풍인 트래시태그 챌린지에 착안, 이달 1~14일 해운대만의 독창적인 해운대 어메니티 태그 인증샷 이벤트를 개최한다.
트래시태그 챌린지란 길거리에 쌓인 쓰레기를 치우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전후 비교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 공유하는 것이다.
환경보호와 놀이를 겸한 이 챌린지는 현재까지 7만 건에 이르는 인증이 이어질 만큼 국경을 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운대구도 이 열풍에 동참한다. 특히, 도시 쾌적성 향상을 위해 해운대구가 올해부터 시작한 해운대 어메니티 운동을 기치로 챌린지에 참여하는 주민에게 소정의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운대 어메니티 운동은 담배꽁초 없는 해운대, 내 집 앞, 내 가게 앞 잡초 뽑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3가지를 주민실천 과제로 한 주민주도형 운동이다.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수욕장, 공원, 하천, 산, 길거리 등 관내 전역에서 ▲담배꽁초 주운 후 찰칵 ▲잡초제거 활동 후 찰칵 ▲일회용품 컵 대신 텀블러 사용 후 찰칵 등을 실천한 후 인증사진을 해운대구 공식 SNS(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에 간단한 설명과 함께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 결과는 19일 해운대구 공식 SNS를 통해 발표하며, 1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5천 원 권을 증정한다.
〔소통협력과 749-4333〕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어메니티 운동 참여하고 인증샷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