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5분발언-한병철 의원(우1·2동, 중1동)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4.09.16

 빛 축제를 제안합니다


해운대구가 주관하는 대표적인 축제로는 해운대 모래축제, 고운 최치원 문화 축전, 달빛음악제 등이 있지만 이는 해운대구의 위상에 맞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본의원은 우리 해운대구의 위상에 맞는 축제를 고민하게 되었고, 다른 나라의 여러 축제를 검토하던 중 호주의 비비드 시드니를 모태로 하여 Coloring Haeundae(가칭 해운대를 색칠하다)를 기획하여 5분 발언을 통해 소개드립니다.
Coloring Haeundae는 해운대구를 상징하는 벡스코, 신세계백화점, 영화의 전당, 롯데백화점, KNN방송국, 시립미술관과 고층의 아파트를 배경으로 하여서 빛으로 구현하는 아이디어와 최첨단 현대 음악 프로그램이 어우러지는 축제가 될 것입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부산 불꽃축제는 작년 10월 25일과 26일 양일간 26억 원의 예산을 사용하여 관람객 150만 명을 유치했고, 그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는 728억 원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해운대구도 삼성전기나 LG이노텍 등 LED 업체의 협찬을 이끌어내고 작품 아이디어는 공모전을 통해서 제출된 작품의 저작권을 해운대구 소유로 하는 방법을 통해 프로젝터 등을 임대형식으로 하여서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게 된다면 해운대를 넘어서 부산과 대한민국의 성공적인 축제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천편일률적인 축제가 아니라 전국 아니, 세계의 사람들이 찾을 수 있는 제대로 된 축제를 한번 만들어 봤으면 합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5분발언-한병철 의원(우1·2동, 중1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