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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 주요 소식

민원행정 행정안전부 장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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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2.01.03

외국인 전용창구등 글로벌 민원실 우수


행정안전부가 중앙과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
해운대구는 결혼이민자와 거주외국인들이 증명서 발급 등으로 관공서를 방문했을 때 불편함이 없도록 글로벌 민원실을 운영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글로벌 민원실이란 41종에 이르는 민원신청서를 중국어, 영어, 일본어, 베트남어 4개 언어로 번역하고 작성요령도 함께 제작, 외국인 혼자서도 민원신청을 할 수 있게 한 것이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최초로 외국인 전용창구를 설치해 통역과 각종 상담 등 방문 외국인이 편리하도록 원스톱으로 민원을 처리하는등 밀착서비스를 실시한 점이 돋보인다.라고 밝혔다
또한, 외국인 민원신청서와 작성요령을 책자로도 제작, 공무원 업무처리 지침서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고 전국 어디서나 각 언어별로 검색할 수 있는 QR 코드를 제작했다. 
 〔민원여권과 749-4262〕


민원행정 행정안전부 장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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