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별의 물결이 밀려오다 해운대빛축제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5.11.03

11월 29일~내년 1월 18일
스텔라 해운대 주제로
환상적인 빛의 향연 펼쳐져

해운대의 겨울밤이 별빛으로 물든다.
제12회 해운대빛축제가 11월 29일 점등식을 시작으로 내년 1월 18일까지 구남로와 해운대해수욕장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 주제는 별의 물결이 밀려온다는 뜻의 스텔라 해운대(Stellar Haeundae). 별빛이 물결처럼 구남로에 밀려와 해운대 밤바다로 이어지는 모습을 연출한다.
구남로 입구에 방문객을 맞이하는 별빛 게이트가 설치되고, 이어지는 구간에는 바다로 향하는 별빛의 물결을 표현한 스텔라 웨이브 존이 거리를 밝힌다.
구남로 중앙에는 별이 폭발해 방출하는 찬란한 빛을 형상화한 4m 크기의 입체적인 별 조형물을 설치해 관광객들이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될 예정이다.
매년 설치하는 구남로 대형 트리를 올해는 3m, 5m, 8m 세 가지 형태에 아기자기한 오브제를 장식,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분위기를 한층 돋울 예정이다.
참여와 체험이 어우러진 별빛광장
해운대해수욕장 해운대스퀘어(이벤트 광장)에는 샌드 아트, 라인 아트, 포토 부스, 자가발전 자전거 등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별빛광장을 매일 오후 6~10시에 운영한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무료 소품 대여 인생네컷 프로그램도 진행해 해운대에서의 아름다운 추억을 담아갈 수 있다.

밤바다 수놓은 해운대 유니버스 존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에는 10m 크기의 지구 모형을 활용한 미디어아트를 연출한다. 별빛이 모인 거대한 은하수 밤바다를 형상화한 해운대 유니버스 존도 펼쳐진다. 은하수 전구를 활용해 180m 구간을 우주 공간으로 조성하고 곳곳에 행성, 별, 우주선 등의 빛 조형물을 설치해 우주를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문화관광과 ☎051-749-4062

별의 물결이 밀려오다 해운대빛축제

첨부파일
별의 물결이 밀려오다 해운대빛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의 물결이 밀려오다 해운대빛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과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