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뉴스

관내 전통시장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이달의 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2.12.01

관내 전통시장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자동심장충격기 사용하면
생존율 80%까지 높일 수 있어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 구조
시장상인 교육도 지속 실시



해운대구는 심정지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환자를 신속하게 구조할 수 있도록 관내 전통시장 5곳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했다.
현재 전통시장은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른 자동심장충격기 의무 설치시설은 아니다.
해운대구는 주민 생명 보호를 위해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전통시장에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하기로 결정하고 지난해 11월 관련 조례도 개정했다.
해운대구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에 전통시장을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권고 대상으로 포함했다. 이어 관내 전통시장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전체 13곳 중 5곳에 설치한 것이다.
상인회와 협의해 주민 이동이 가장 많은 곳에 설치했으며 ▷반송골목시장 원마트 기둥 옆 ▷반송큰시장 고객지원센터 입구 ▷반여2동상가시장 글로리목용탕 입구 ▷재송한마음시장 공용주차장 입구 ▷해운대시장 고객지원센터 입구 등이다. 상인들을 대상으로 사용방법에 대한 현장 교육을 시작으로 정기적인 안전관리 교육과 장비 관리에도 나설 계획이다.
자동심장충격기는 환자의 심장 상태를 분석하고 전기 충격으로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장비로, 심정지 발생 4분 내 사용할 경우 80%까지 생존율을 높일 수 있다.
해운대구청장은 "응급 상황 발생 시 긴급조치로 구민 생명을 살릴 수 있도록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장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일자리경제과 ☎ 051.749.4472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관내 전통시장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