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뉴스

행안부 풍수해 사업 선정

이달의 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1.04.01

반여동 세월교 일원
300억 투입 상습침수 해결

해운대구는 행정안전부가 시행한 2021년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공모에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선정돼 30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은 지역 단위 생활권 중심으로 집중 투자, 침수 등 재해를 근원적으로 예방하는 사업이다.
해운대구는 여름철 집중호우 시 상습적으로 침수되는 반여동 세월교 일원의 침수를 예방해 주민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고자 공모에 참여했다.
구는 실시설계용역을 거쳐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공사에 착수, 2023년 말에는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세월교 일원 홍수통제 자동수문 설치 등 재해 예·경보 시스템 설치, 노후된 하수와 도로시설 등 도시기반시설 정비, 펌프장 용량증설 등 강우로 인한 대도시 생활권 침수예방사업 등이다.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반여지구 홍수 피해 예방뿐 아니라 생활하수 유입으로 악취가 발생하는 반여동 신선천이 맑고 깨끗한 도심 속 자연하천으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파일
행안부 풍수해 사업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행안부 풍수해 사업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소통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