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해운대 한국판 타임스스퀘어 된다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홍보협력과 작성일 2024.02.01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ICT·옥외광고 융합 세계적 명소로

해운대구가 지난해 12월 28일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지정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은 전광판을 포함한 옥외광고물 모양, 크기, 색깔, 설치 방법 등의 규제를 대폭 완화해 자유롭게 설치가 허용되는 지역이다. 지난 2016년 제1기 강남 코엑스 지정 이후 두 번째이자 서울 외 지역 첫 지정 사례다.
이번 공모는 행정안전부 심사를 거쳐 전국 8개 자치단체가 경합했다.
해운대구는 해운대라는 브랜드 자체가 가진 화제성과 높은 유동 인구로 지역의 약점을 극복하고 구남로와 해운대해수욕장이라는 공공재를 사업대상지로 해 다른 구와 차별성을 뒀다.
구는 앞으로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디자인의 대형 광고물을 통해 관광·축제·자연경관과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옥외광고)가 어우러진 공공용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1단계로 구남로와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광장에 대형 미디어타워, 미디어폴, 미디어 패널을 설치한다. 2단계는 민간으로 참여 건물을 확대하는 한편 광고물 콘텐츠 고급화에 나설 방침이다.
해운대구청장은 "해운대는 국내 최고 관광도시로서 사계절 내내 축제와 행사가 열리고 이미 많은 분들이 찾고 있지만, 디지털 강국에 부합하는 ICT신기술을 융합한 특색있는 다양한 광고물까지 더해진다면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지역 최초의 자유표시구역 지정인 만큼 모범 성공 사례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창조도시과 ☎051-749-4714

해운대 한국판 타임스스퀘어 된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해운대 한국판 타임스스퀘어 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