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약수터 <태양열 자외선살균기> 설치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5.09

재송2동 반송3동…부산 최초


구는 관내 약수터 두 곳에 태양열과 전기를 이용한 자외선 살균기를 설치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지하수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관내 약수터 중에서 주민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자외선 살균기 설치에 적합한 조건을 갖춘 재송2동 체육공원과 반송3동 장천사 약수터를 시범 선정해 살균기를 설치한다.
재송2동 체육공원 약수터는 이미 설치를 완료해 수질검사 결과 최종 양호판정 시 일반에 개방하며, 반송3동 장천사 약수터는 이달 중에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자외선 살균기는 자외선 중 살균력이 가장 강한 파장인 253.7㎚를 인위적인 전기적 장치로 변경시켜 유수관을 통과하는 물을 살균시키는 장치이다.
자외선은 미생물의 99.9% 이상을 살균하며, 살균 후 잔존물이 없어 2차 오염 우려도 없다.
또한 자외선을 쏘인 균에 내성이 생기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살균방법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재송동 약수터에는 전기 대신 태양광을 이용한 친환경 태양광 발전시스템 자외선 살균기를 설치했다.
구는 이번에 설치하는 두 곳의 약수터에 대해 지속적인 수질검사를 통해 살균효과를 면밀히 분석한 뒤 주민들이 많이 찾는 약수터를 대상으로 설치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환경위생과 749-4424〕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약수터 <태양열 자외선살균기> 설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