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정신과 상담 보건소에서 받으세요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5.09

정신보건센터 신설 진료 개시


지역 주민들의 정신보건 건강을 책임지게 될 해운대구 정신보건센터가 4월 19일 해운대구보건소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 서비스를 개시했다.
정신과 전문의를 센터장으로 정신보건전문 사회복지사 팀장과 간호사, 임상병리사, 사회복지사 등 5명의 전문인력이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운대보건소 2층에 마련된 해운대구정신보건센터는 지난 1월 의료법인 인본의료재단 자명병원과 수탁경영 협약을 체결하고, 그동안 전문요원 배치 등 센터 개소 준비를 해왔다.
정신과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해운대보건소를 방문하면 자명병원의 정신과 전문의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정신보건센터는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정신장애인과 가족들을 위한 예방 및 상담, 치료, 신속한 사회복귀를 위한 재활 프로그램 진행 등 건강한 정신보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 정신과적 어려움이 있거나 학교생활 및 또래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관련 전문요원이 가정 방문이나 전화상담을 실시하며,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하는 등 종합적인 정신보건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해운대구정신보건센터가 정신질환자들의 정상적 사회생활 영위를 위해 최선을 다해 밝고 건강한 해운대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해운대보건소 749-6522〕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정신과 상담 보건소에서 받으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